-
다이소 생일축하 케이크 추천아이템으로 성공해요꿀정보 2024. 7. 31. 23:00
안녕하세요. 구루밍짱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추천아이템 중 베이킹 분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며칠 전 어머니 생신을 맞아 가볍게 먹을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다이소를 찾았습니다. 많은 추천아이템이 저를 유혹했지만, 베이킹 부분만 집중적으로 쇼핑을 하기로 했기 때문에 필요한 제품들을 구매였습니다. 역시나 베이킹 분야도 다이소 추천아이템이 많았습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하여 집으로 바로 달려가 걱정 없이 좋은 재료들로 베이킹을 하였습니다.
◆ 생일축하 케이크 다이소 추천아이템
다이소에는 빵과 쿠키를 만들 수 있는 용기와 몰드를 비롯하여 밀대, 롤러, 왁스페이퍼, 베이킹컵 등의 재료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재료 뿐만 아니라 베이킹을 완료한 후 꾸며줄 수 있는 재료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들을 미리 생각해 두신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다양한 재료들이 있기 때문에 만드시는데 필요한 준비물들을 모두 적어서 방문하셔서 빠짐없이 준비를 해주세요. 또한, 만들기 원하는 빵이나 쿠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준비물들이 다르기 때문에 놓치는 재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빵틀이나 실리콘 용기의 크기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크기를 미리 파악하고 오셔야 합니다.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나 오븐, 에어프라이 등의 크기를 확인하셔서 사용 가능한 추천아이템들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대충 눈대중으로 구매를 하셨다가 집에 있는 전자기기 안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리콘 다용도 용기
↑ 다이소 베이킹 추천아이템 실리콘용기 10cm (2개입)
머핀으로 만들기는 10cm의 실리콘용기가 적합합니다. 요즘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당근케이크를 만드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가 큰 편이라서 한 번에 4개를 한 번에 구워 만들 수 있어서 2세트를 구매했습니다. 한 번에 4개의 빵을 구워놓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 먹으면 좋습니다.
반죽을 부을때 오일을 바르지 않으면 실리콘에 빵들이 붙어서 설거지하기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틈새가 많기 때문에 정말 귀찮았습니다. 종이호일을 넣어주어 구우면 설거지하기가 훨씬 편하니 참고해 주세요. ^^
아이보리 색상은 당근케이크와 초코케이크를 굽고 난 뒤 이염이 있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 다이소 베이킹 추천아이템 실리콘 용기 5cm (4개입)
손가락 2개의 두 마디 정도 크기의 미니 머핀을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기념일이나 가벼운 간식을 포장하여 선물하기에 좋습니다. 다이소에는 비닐포장과 종이상자 포장이 모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베이킹 완료 후 포장하여 선물하실 분들은 선물세트까지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실리콘 용기를 많이 구매하시면 한 번에 다량의 미니 머핀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베이킹컵이 크키가 잘 맞을 것 같았는데 머핀이 더 작았습니다. 그래도 비닐에 포장을 하니 티가 별로 안 났습니다.
◆ 빵틀
빵틀이 있으면 케이크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특수코팅이 되어 있어 벗겨짐이 적고, 오븐과 에어푸라이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보다 더 튼튼하고 유용하고 케이크를 만들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기기의 크기를 꼭 확인하신 후 구매를 해주세요.
당근케이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완료한 반죽을 원형틀에 넣어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에서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케이크를 다 만든 후 크림을 발라주고, 초코펜을 활용하여 글씨를 써주었습니다. 아몬드나 초코펀치 같은 재료들을 활용하시면 더욱 예쁘게 꾸미실 수 있습니다. 베이킹을 많이 하지 않아 조금 서툰 느낌이 있었지만 정성이 가득한 케이크라서 그런지 어머니도 좋아해 주셨습니다. 다이소에도 토퍼를 팔고 있으니 문구를 확인하셔서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를 해보세요. 케이크 박스는 원하는 크기를 다이소에서 발견하지 못해서 쿠팡에서 구매하였습니다.
특별한 날이거나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해보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그럴 때 저는 베이킹을 합니다. 새로운 재료들을 조합해 가면서 반죽이 빵으로 변화되어 가는 과정들이 너무 즐겁습니다. 빵순이지만 건강 때문에 밀가루를 많이 못 먹게 돼서 재료의 변경이 필요하기도 하고, 나에게 맞는 빵을 먹으려고 하다 보니 더욱 베이킹을 집에서 즐기게 된 것 같습니다. 서툰 실력에 이것저것 재료들을 장만하기엔 부담이 되어 다이소에서 재료들을 구매했는데 꽤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자취생으로 많은 양을 할 수 없어서 소량으로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것도 다이소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이소와 함께 즐거운 베이킹 하세요!
반응형'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다이어리(Diary) 고르기 (다이소 & 텐바이텐) (1) 2024.11.18 제주 마켓컬리 kurly 하루배송 후기♥ 친구추가 5000원! (2) 2024.11.11 다이소 인기아이템 파티풍선 외 3가지 행복한 일상 (0) 2024.07.12 다이소 추천템 북스탠드 활용법 5가지 (0) 2024.06.25 다이소 여름 물놀이용품 신상아이템 추천해요 (0) 2024.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