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소 추천 꿀템 7가지! 작은 차이의 편안함과 깔끔함이 있어요!
    꿀정보 2023. 9. 1. 21:52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왔습니다. 요즘 혼자 원룸 살이 즐거움에 빠져 지나가 보니 글을 하나도 못 썼습니다.
    그동안 다이소에서 많은 것들을 샀는데요. 그중에 다른 건 없어도 이건 꼭 사면 좋은~ 다이소 꿀템을 가지고 왔어요. 다이소에 인기 아이템들은 보통 다이소에서 안 파는 경우들이 많아서 저도 사고 싶은 것들 중 못산 것들도 있는데요. 우리 동네에 파는 거로 봐서 적당한 다이소에 가면 사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면서~~ 하나씩 추천해보겠습니다!




    1. 자석후크와 우산

    자석으로 된 후크입니다. 크기는 보통 3개짜리, 2개짜리가 있는데 둘 다 힘이 아주 좋아요! 저는 작은 거는 냉장고 옆에 붙여서 사용하고, 큰 거는 문 앞에 붙여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룸에 살다 보면 우산을 넣을 수 있는 장이 없는 경우가 많죠. 장우산 같은 경우… 정말 보관하는게 어려워요. 일반 후크는 우산의 무게를 지탱하기 힘들고 일반 후쿠를 붙일 공간이 없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보통 원룸 문은 철문으로 되어 있으므로 자석 후크를 사용하여 장우산을 걸어두면 우산이 문에 착 붙어 있는 것 같아요!! 다이소 후크자석을 사기 전에는 우산을 신발장 위에 대충 걸어두었는데… 신발을 꺼낼 때마다 불편하고 자주 떨어지고 그래서 짜증이 나는 순간이 많았거든요~! 이젠 장우산을 걸어놓으면 걱정 끝! 문 여닫을 때 덜컹거리지도 않아서 우산의 존재를 잊어버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산책을 자주 하신다면 산책 가방이나 모자 같은 걸 걸어두셔도 좋겠죠…. 장바구니 같은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석 후크를 두 개 걸어두고 다이소 철망을 사셔서 걸어두시면 또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사진 속에 있는 우산과 양산도 다이소에서 산 것들인데 사용한 지 벌써 6개월이 넘었어요! 튼튼하고 소중히 다루지 않아도 되니 마음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 좋습니다.


    2. 다이소 스퀴지 물기제거

    손잡이가 있는 손바닥만 한 크기의 스퀴지입니다. 주방에서도 화장실에서 물기 제거에 아주 탁월합니다. 앞부분에 실리콘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적당히 딱딱한 편이라서 어느 정도의 곡선도 편안하게 제거할 수 있어서 아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보다 물기를 바로바로 제거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워터블럭을 사용해보았지만 저는 워터블럭은 잘 안 써져서 버렸고, 행주는 사용하고 다시 빨아야 되니 귀찮고, 물이 마구 튀든지 말든지 신경도 안 쓰고 설거지하고 스퀴지로 쓱쓱 물기 제거를 하면 아주 속이 다 시원해지는 것 같아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걸어둘 수 있도록 고리도 있어서 관리도 편한 편입니다. 아주 굿굿



    3. 싱크대 물막이
    제가 키가 작은 편인데도 보통 싱크대들이 물이 배나 가슴 쪽으로 튀기가 일상이에요. 처음엔 좋다는 걸 알면서도 안 사고 버텼습니다. 앞치마를 둘러보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설거지 조금 하려고 매번 앞치마를 하는 것도 영 불편해서 결국은 구매했고,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고정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딱히 막 흔들거리지 않아서 딱히 불편한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 물이 완벽하게 안 튀는 건 아니니 어느 정도 튀는걸 생각해준다면 3,000원으로 누리는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4. 다이소 스테인리스 (철사) 집게 / 다용도 집게
    스테인리스 집게를 사기전에는 빨래집게를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생김새도 그렇고 편의성도 그렇고 해서 스테인리스 집게를 샀습니다. 빨래집게랑 다르게 고리로 거는 부분과 집게 부분이 분리되어 있어서 물건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는 행주와 고무장갑을 걸고 화장실에는 샤워타올을 걸어두고 있습니다. 수건걸이에 걸어두면 벽에 딱 붙지 않아서 샤워타올을 더욱 위생적으로 말리고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5. 간단 보수용 홈 실리콘
    원룸이라고 모든 게 다 잘 되어있는 건 아니지요. 제가 사는 집은 조립식이라 그런지 주방에도 작은 틈들이 많아서 벌레가 간혹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서 모든 집안에 틈을 메꿀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큰 실리콘 총을 사긴 너무 부담되고 글루건을 사용하기엔 너무 영역이 넓으니까… 틈을 메꾸는 게 힘들었는데… 편하게 보수를 할 수 있으니까 벌레가 들어오지도 않고!!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창문 밑에 물이 빠지는 구멍을 메꾸는 창문 물구멍 방충망도 같이 사주면 집에 작은 틈들을 막고 벌레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저는 물구멍 방충망을 쿠팡에서 샀는데… 아무래도 배송상품이다 보니 소량으로 살 수 없어서 창문 물구멍을 다 막고 너무 많이 남았는데… 다이소에서 파는 걸 보고 아차차! 했습니다. 꼭 두 개를 같이 사서 보수공사를 해보세요! 아주 간편하게 전문가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6. 공중 부양 부착식 비누 받침대

    비누 받침대에 규조토를 먼저 샀었습니다. 이쁘기도 하고 관리도 좋다고 추천하는 분들도 있었고… 기대를 많이 했는데 정말 실망했습니다. 물이 생각보다 빨리빨리 안 빠지고 빨리빨리 안 마르기 때문에 음.. 전 비추천, 물이 쭉쭉 빠지면서 비누 때가 좀 덜 끼는 걸 찾다가 기본 중의 기본 형태를 샀는데 전 아주 맘에 들어서 잘 쓰고 있습니다. 비누 사용 후 나가기 전에 비눗물이 세면대에 많이 묻었다면 물 조금 뿌려주면 되는 듯하고요. 화장실은 웬만하면 공중 부양 형태를 유지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때가 끼는 게 싫어서 따로 거치대 같은걸 설치하지 않았고, 샴푸나 린스 같은 것들은 바구니에 담아 변기 위에 두었는데 웬만한 거치대를 설치하는 것보다 편한 것 같습니다. 전 변기가 샤워부스와 거리가 멀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요 ^^

    청소도구 같은 것들도 후크를 붙여주어서 전부 걸어주세요. 물때가 끼지 않고 화장실 청소하기도 편리합니다!




    7. 에어프라이어 겸용 종이 호일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일반 종이호일을 북~ 찢어서 사용하긴 했는데 가끔 양념이 있는 것들을 양념이 흐르곤 하죠. 그렇다고 많이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에어프라이어용 도구들을 사기엔 싫고 말이죠. 대부분 가격이 있어요. 하하 잘못 사용하면 건강에도 해로울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어후라이에에 쏙 들어오는 종이호일을 샀습니다. 크기별로 있어서 잘 맞춰서 사면 되고요. 이젠 간단한 튀김류도 사용하니까 에어프라이어를 설거지하려고 힘쓰지 않아도 돼서 너무 편안해졌습니다. 대신 높이가 있는 편이라서 너무 작은 양을 굽거나, 작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실 때는 조금 잘라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열을 받으면 종이가 말리면서 열이 나오는 부분에 닿아 타거나 할 수 있습니다. 요것만 조심하신다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는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있고, 한가지 상품도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 장애가 있으면 고르기 힘들 때도 있어요. 많은 분이 다이소 꿀템, 추천템을 많이 소개하고 있지만, 실제로 다이소에 가서 보기 힘든 경우도 많았고, 막상 써보면 별로인 것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통 가격 대비를 봤을 때 괜찮으니까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원룸에 살고 있다면, 아주 소량의 물건이 필요할 때가 많다 보니… 더욱 다이소를 찾게 됩니다.

    다음에 또 쏠쏠하게 사용하는 꿀템이 있다면 또 한 번 찾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볼 때까지 즐겁게 지내고 계세용!! 또 보아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