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출석체크하고 만보기하면서 짠테크하기 (토스,슈퍼워크 등)꿀정보 2023. 4. 23. 19:41
오늘은 저의 일상의 일부분을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별거 아니지만 심심할때 툭툭 해 놓으면 꽤 쏠쏠한 짠테크이야기인데요. 원래 짠테크 같은거 참 귀찮다고 생각하던 1인이었는데…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금리도 많이 오르다보니 10원이 소중해지더라구요. 작은 돈이지만 모아놓고 쏠쏠하게 쓰는 재미가 있으니 함께 해보시는건 어때요? 하루에 10분정도면 충분하니까요!!
설명이 길지만 천천히 보시면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1. 토스 (출석체크 + 만보기 + 이자받기 등)
예전엔 토스가 참믿음이 안 가고 그랬는데 요즘은 사용하는 게 많아져서 하루에도 몇 번씩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토스 앱에 들어가면 하단 메뉴바에 (홈, 혜택, 토스페이, 주식, 전체) 카테고리가 있는데 그중 혜택 부분을 이용합니다. 제가 하고 있는 부분은 *이번주 미션 중 페이지 방문하면 10원 받기 * 만보기 * 행운복권 추첨 * 버튼 누르고 10원 받기 *근처 토스를 키고 포인트 받기 입니다.
이번주 미션같은 경우는 뭔가 동의를 해야 진행할 수 있어서 맘에 불편하신 분들은 진행을 안하셔도 됩니다. 쇼핑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이번주 미션에서 보시고 맘에 드시는것들을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클릭하고 10원 받기를 하는데 보통은 쿠팡만 있으면 10원! 가끔 쿠팡과 위메프 두 곳에서 진행할때는 두번을 눌러서 2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운복권은 애정운, 금전운, 성공운 중에 고르면 추첨으로 10원 미만의 금액이 당첨돼요. 당첨금은 3일 차에 2배, 7일 차에 3배로 주니 연속으로 하면 하면 좋습니다. 금액은 보통 4~7원 정도라서 금액이 작긴합니다. 그래도 다른 데서 포인트 주는 거에 비하면 또 적은 편이 아니기도 합니다.
버튼누르고 10원 받기도 저는 보통 쿠팡으로 연결돼요. 누르면 10원이 자동으로 포인트가 쌓입니다. 그리고 근처 토스를 킨 친구 찾기도 동의를 하면 근처 토스를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알람이 뜹니다. 토스를 킨 사람 외에 보너스 친구, 깜짝 친구 등이 있는데 토스를 킨 친구는 10원, 나머지는 1원씩 포인트가 쌓입니다. 사람 많은 곳을 다니시는 분이라면 요거 꽤 쏠쏠합니다. ㅎ
그리고 토스뱅크를 이용하신다면 토스뱅크에 입금된 금액에 대한 이자를 매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자는 소리소문없이 오르고 내리고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거 알람은 잘 뜨는데 모든 은행이 동일하게 금리에 대한 부분은 소리소문없이 진행되니 꼼꼼하게 금리를 보고 싶으시다면 자주 보시는 게 좋겠지요? 지난달까지만 해도 2.3%였던 거 같은데 오늘은 2%가 되었네요. 5천만 원이 넘는다면 3.6%의 금리가 적용되니 금액이 5,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적금 등에 넣지 않고 보관하신다면 토스뱅크에 넣어두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그리고 만보기는 혜택 부분에 있는 만보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1,000걸음에 10원, 5,000걸음에 10원, 10,000걸음에 20원을 줍니다. 예전엔 하루 100원씩 주고 그랬는데 시간이 흐리면서 점점 금액이 작아지고 있습니다. 더 작아지기전에 받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내 주변에 지정된 장소에 방문하여 인증하면 장소당 20원씩 주고 하루 5곳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을 자유롭게 하신다면 인증까지 받는것도 좋겠지만, 저는 인증은 아주 아주 가끔 받고 있습니다.
토스는 모두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에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함께 해요!
2. 케이뱅크 (출석체크 + 이자받기)
케이뱅크는 업비트때문에 알게 되어서 사용했는데 요새 금리도 괜찮고 해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출석체크는 요즘 6주년을 맞이해서 매달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데, 저만 빼고 누군가 당첨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안 하면 섭섭하니까 출석채크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번달은 촛불켜기 출석채크입니다. 1명은 디올 레이디백 미디움, 2명은 맥북에어 M2, 3명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4명은 아이팟 프로 2세대,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부터 씨유 편의점 금액권까지 총 다해서 1만명에게 선물을 쏜다고 해요! 열심히 출석체크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스에 이어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은행입니다. 입출금통장에서 받는건 아니구요. 플러스박스 라고 은행안에 있는 금고입니다. 따로 만드셔야 해요. 금리가 연 2.7%기 때문에 꽤 괜찮습니다. 저는 비상금 외에도 그냥 돈을 마구 요기에 넣어놓고 이자받기를 하고 있어요. 적금으로 모으는것도 괜찮은데 매일 이자를 받으면 그냥 돈을 더 모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고 할까요? 그런 면에서 좋습니다!
3. 카카오페이 (출석체크 + 1주일씩 이자받기)
카카오페이나 카카오나… 둘다 상관이 없는 거 같은데 저는 카카오페이에서 출석채크를 하고 있어요. 이것도 토스와 같이 하단에 혜택 부분을 클릭하여 페이포인트에 노란버튼으로 ‘매일모으기‘버튼을 클릭해줍니다.그러면 출석체크로 갈 수 있는 배너가 있어요. 누르시고 출석채크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출석채크를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1~3포인트밖에 안 줬는데 이번달에 포인트를 많이 줘요! 놓치면 안되겠죠! 매일 6포인트, 일요일에는 20포인트를 줍니다.
그리고 출석체크와 다른 이야기지만,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연결하여 30만원 미만의 금액을 입금해두면 연 5%의 정기예탁금수익이 매주 들어옵니다. 6월까지였는데 올해까지로 연장되었다고 하니 30만원씩 입금해두시는 것도 꽤 쏠쏠합니다. 30만원~100만원 이하는 2.5% 그 외는 기본 이용료 0.3%라고 하니 30만원 미만은 카카오페이증권에 5천만원 미만은 케이뱅크 플러스박스에 5천만원 이상은 토스뱅크가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4. MY NB 뉴발란스 (출석체크)
뉴발란스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매일 50포인트를 줍니다. 만원단위로 할인쿠폰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어요.
5. OK cashbag (출석체크 + 만보기)
오케이캐시백은 출석체크 외에도 구석구석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무조건 1포인트라는게 흠이라면 흠이지요. 하하하하 열심히해도 쌓이는게 참 어려워요. 그래도 뭐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돋보기 부분을 클릭하면 많이 검색하는 단어를 한번에 볼 수 있어요. 거기에서 출석체크를 누르고 출석체크로 바로 이동합니다. 매달 2개의 출석체크가 있어요. 기본 출석체크와 쇼핑 출석체크입니다. 매일 1포인트씩 주고 추첨을 통해 더 준다고 하는데 딱히 받아본적은 없습니다. 기대없이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출석체크는 위젯으로 설정해두면 수시로 걸음 수를 체크하실 수 있고, 클릭후 바로 이동하기 때문에 따로 항목을 받지 않으셔도 되서 편합니다. 만걸음에 20포인트이고, 걸음수 대비로 1포인트씩 설정되어 있어 만보가 아니더라도 금액을 받을 수 있으니 매일 매일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기타로 오또라고 해서 로또번호를 줍니다. 로또번호호와 맞으면 맞는 수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저는 4개의 번호가 맞아서 포인트를 받은적이 있지만 그 이후에는 늘 꽝이라서 잘 안하게 됩니다. 꾸준히하면 괜찮겠지요?
6. 페이북 (출석체크)
BC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 사용하는 페이북어플입니다. 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머니박스를 주고, 머니박스를 열면 추첨을 통하여 1~100원 사이의 금액이 랜덤으로 나오는데 보통 3포인트가 나옵니다. 100원은 받아본적이 아주 예전에 2번 받아본것 같습니다. ㅠㅠ 요즘은 오전 4~7시에 출석체크를 하면 머니박스를 2개 주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신다면 새벽 시간을 이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머니모으기 중에 클릭만 하면 10~20원정도를 주는것들이 있으니 여기저기 구경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슈퍼워크 (만보기)
만보기 중에는 가장 많은 포인트를 주는것 같아서 애용하는 어플입니다. 런닝을 하신다면 부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1,000걸음에 20포인트, 5,000걸음에 80포인트, 10,000걸음에 100포인트로 만보를 걸으신다면 200포인트가 적립되기 때문에 다른 어플에 비해 포인트 쌓이는 속도가 많이 빠릅니다. 포인트가 실제 구매하는 금액과 일치하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대신, 포인트를 받을때 광고를 1~60초정도 봐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귀찮긴해도 포인트가 쏠쏠하니 도전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포인트를 네이버 페이로 변환해서 사용하고 있어서 결제할때마다 꽤 즐겁습니다. 노동에 대한 대가를 받는 느낌이랄까요~~ 하하하
8. 캐시워크, 캐시닥, 발로소득, 머니워크 (만보기)
비슷한 스타일의 어플들입니다. 만보기의 원조인 캐시워크는 예전과 동일하게 만보를 걸으면 100포인트를 받습니다. 돈되는 퀴즈 정답을 맞추면 10~20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서 만보기와 돈되는 퀴즈를 함께 진행하시는게 포인트를 모으기에 좋습니다. 대신 100포인트를 받는 방식이 한번 클릭시 1포인트를 받는 방법이고 중간중간 광고가 나오기때문에 100번 이상의 터치를 해주셔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4가지 어플 모두 방식은 같습니다. 다만 포인트 적립 방식이나 사용전환 포인트가 조금씩 다릅니다.
캐시닥은 오케이캐시백처럼 로또번호를 받는게 있어서 로또를 하시는 분이라면 오또처럼 함께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치킨 3만원 시대가 오는 만큼, 하루에 운동겸 만보를 걸으신다면 잠깐 짬을내서 짠테크를 해보심도 좋을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다음엔 조금 짧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뇨옹!!!반응형'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toss 공동구매 / 앙쥬 입술문신 반전 립스틱 구매후기 (0) 2023.09.10 토스 toss 사용하기! (0) 2023.09.03 다이소 추천 꿀템 7가지! 작은 차이의 편안함과 깔끔함이 있어요! (0) 2023.09.01 원룸살이/ 갖고 싶은건 많은데 절약해야할때 살림마련은?? (1) 2023.04.15 이제부터 시작 (0)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