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여행 준비물 다이소 인기 아이템 7가지 외
    여행/일본 2024. 5. 7. 23:54

    안녕하세요. 구루밍짱입니다.

     

    다음 주에 있을 일본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다이소 인기아템을 챙겨 왔습니다. 여행을 준비하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갑자기 생각이 안나곤 하시죠? 저와 함께 차근히 준비해 보도록 해요. 마지막에는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도 넣었습니다. 다이소에서 가볍게 준비할 수 있는 것들부터 먼저 보겠습니다.

     

    1. 해외여행용 멀티어댑터

     

    일본에 가면 일명 [돼지코]라 불리는 콘센트를 가져가는데요.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멀티 어댑터를 구매하시면 다른 나라를 여행하실 때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다른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일반 11자 모양의 콘센트를 챙겨가시면 됩니다.

     

     

    2. 여권과 여권 케이스

     

    귀여운 형태의 여권케이스도 있지만, 저는 포켓이 있는 투명 여권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2개 들어 있어서 함께 떠나는 지인에게 선물했습니다. 여권을 이번에 새로 발급받았는데 생각보다 예뻐서 보호해주고 싶은 생각이 들어 미리 구매했습니다. 사진에 설명처럼 뒷면에는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 카드는 핸드폰에 붙여서 다닐 거라서 서브로 가져갈 카드를 넣어두기로 했습니다.

     

     

     

    3. 카라비너

     

     

    짐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연결해 줄수 있는 카라비너입니다. 저는 동전지갑을 카라비너로 가방에 연결해 두었습니다. 혹시 손에서 떨어뜨려도 대롱대롱 매달려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소품들을 따로따로 많이 챙겨가신다면 한 곳에 연결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할 때 외에도 일상에서도 사용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하나쯤 있으셔도 좋습니다. 

     

     

    4. 캐리어 관련 아이템

     

    네임텍 / 가방걸이 / 자물쇠 / 데코스티커 등 캐리어에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

    다양한 네임텍으로 캐리어에 내꺼라고 인증을 해줍니다.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도록 데코 스티커를 붙일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는 잘 떼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캐리어 지퍼에 잠금장치가 되어 있지 않거나 고장 났다면 자물쇠를 따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수화물칸에서 혹시 열릴수도 있으니 카라비너나 자물쇠를 채우시면 마음 편하게 캐리어를 맡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 지퍼만 두기에 불안해서 자물쇠를 구매하려다 카라비너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캐리어에 가방을 거시거나 작은 캐리어를 따로 챙겨가실 경우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는 가방걸이 끈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필요한 용도에 따라 구매를 하시는 데 사용할 캐리어의 사이즈를 정확히 알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5. 동전지갑 & 타포린 백 & 걸이식 파우치

     

    다이소에는 다양한 파우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아이템이 있습니다. 특히 걸이식 파우치는 3단 구성으로 되어 있고 매쉬 포켓으로 통기성까지 보장됩니다. 걸어서 보관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후 물에 젖어도 말리기가 좋습니다. 화장품과 세면도구등을 챙기기에 좋습니다. 

    일본 해외여행을 가면 현금사용을 많이 하게 되는데 특히 동전이 생기기 때문에 보관할 작은 동전지갑이 필요합니다. 동전을 모양대로 끼우는 스타일도 있지만, 저는 그냥 막 넣고 막 꺼내 쓰는 스타일이라서 작은 파우치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이 있는데 저는 파우치가 작아서 끈이 달린 형태의 파우치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해외여행을 가면 쇼핑을 꼭 하게 됩니다. 짐을 모두 캐리어에 넣을 생각을 하시는 것보다 지퍼가 달린 타포린 백을 챙겨가셔서 캐리어 외에 따로 짐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수화물에 넣는 캐리어도 지정된 무게를 추가하게 되면 추가요금이 발생하고, 캐리어에 쇼핑한 짐을 넣을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필요할 때만 사용하시면 되니 꼭 타포린 백을 하나쯤 챙겨가셔서 쇼핑도 맘껏 즐겨보세요. 여행 기간이나 구매하실 물건에 따라 원하시는 크기에 맞는 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따로 짐을 챙길 타포린 백을 가져가셔서 비행기에 가지고 타면 쇼핑을 많이 하셔서 짐이 많이 생겨도 짐을 담을 공간이 부족하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휴대용기외 휴대용품

     

    다이소에는 정말 많은 휴대용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해외여행뿐 아니라 국내여행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것들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일회용기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와 유형에 잘 맞추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 번 쓰고 버릴 것들은 원형으로 된 용기를 사용합니다. 뚜껑이 열릴 것 같은 불안함이 있어서 여러 번 사용하지 않습니다. 드롭형 용기는 처음 개봉할 때는 새것처럼 뚜껑을 열고 사용하게 됩니다. 세럼이나 오일 같은 화장품류를 넣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새지 않아서 좋습니다. 샴푸나 치약은 조금 큰 사이즈로 구매하여 찾아보기표를 붙여주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행일정이 길다면 고체형 치약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미니포켓 티슈와 휴대용 물티슈를 구매하시면 소분되어 있어 작은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습니다. 

     

    7. 그 외 해외여행 준비물

     

    비상약입니다. 감기약, 두통약, 소화제를 기본으로 준비했습니다. 후시딘과 소독약, 그리고 대일밴드입니다. 대일밴드는 다이소에서 구매하였고 나머지는 약국에서 구매하였습니다. 큰 가방에는 적당한 수량을 넣고, 여행 중에 사용할 작은 가방에는 한알씩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그래야 정말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큰 가방에 넣어두고 숙소에 두고 나가시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조배터리를 준비하셔야하는데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것은 충전양이 적기 때문에 1박 2일 이상의 여행 일정이시라면 1만W정도의 보조베터리를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아이폰 13미니를 사용하다보니 베터리가 넉넉하게 있습니다. 둘다 맥세이프가 되는 제품입니다. 보조베터리를 선으로 연결하면 선까지 잘 챙겨주셔야 하기 때문에 맥세이프가 되는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보조베터리도 맥세이프가 되는 제품으로 챙겨주시면 훨씬 편리합니다.

    그리고 날씨에 따라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8. 일본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 여권

    - 엔화(주거래은행에서 환전하기), 해외 결제 가능 카드

    - 여행자보험

    - visit japan web 등록 & QR코드 화면 캡처 

    - 휴대폰 로밍, E 심, 유심, 알 또는 도시락

    - 구글지도 어플, Paoago 어플, 누아 메트로 지하철 노선 어플, 우비 택시 어플

    - 주유패스, 이코카 카드 등 교통카드

    - 일본여행 할인 쿠폰

       (돈키호테, 빅카메라, 에디온, 다이마루백화점, 마츠모토 키오시 드럭스토어, 슈퍼키즈랜드등 할인쿠폰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받기)

     

    준비할 것들이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을 수 있습니다. 일정에 맞춰 하나씩 준비해 보세요. 저는 휴대폰은 로밍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KT는 1인 요금과 여러 명 요금도 있고, 5일 2.5기가와 하루 무제한 상품이 있습니다. 하루 무제한 상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사용해 본 후 좋은 점들을 남겨보겠습니다.

     

    그럼 해외여행 준비 잘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또 만나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