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토여행 청수사맛집 우동전문점 코코도스 ここどす
    여행/일본 2024. 6. 6. 08:30

    안녕하세요 구루밍짱입니다.

    오늘은 교토투어를 하면서 들렸던 교토맛집 코코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구글지도 추천으로 골랐고 우동전문점으로 면이 정말 탱글탱글하고 맛있는 곳이었습니다. 

    ★ 교토 청수사맛집 우동전문점 코코도스 ここどす ★

    주소/ 찾아가는 방법

    일본 〒605-0846 Kyoto, Higashiyama Ward, Gojobashihigashi, 6 Chome−583-33 ここどす

    〒605-0846 京都府京都市東山区五条橋東6丁目583-33 ここどす

    교토 청수사에 오르기 전 골목길에 위치해 있고, 토토로 카페 쪽 길로 쭉 내려오시면 있습니다. 택시승강장이 주변에 있어 찾는 게 어렵지 않습니다. 산넨자카와도 가깝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격 및 메뉴 : 1인 1,000엔~2,000엔 정도 사용이 많습니다.

    인기 있는 메뉴는 카레우동과 고기냉우동입니다. 단품메뉴는 1,000엔 아래고 밥이 추가된 세트메뉴는 1,000엔이 조금 넘습니다.

    우동과 소바는 토핑에 따라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선택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맥주도 판매하고 사이드로 아이스크림도 판매합니다. 녹차 아이스크림이 맛있다는 후기들이 있었는데, 갠적으로 일본은 녹차 아이스크림이 대부분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젠자이라는 판이나 다른 콩류를 달콤하고 졸여 만든 일본음식도 있습니다. 

    가게 분위기는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입니다. 공간은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지만 테이블수는 많지 않습니다. 공간별로 2~3개의 테이블, 복도 쪽으로 테이블이 한두 개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후기에는 노부부가 하는 오래된 우동집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제가 갔던 날은 어린 분이 서빙을 해주었습니다. 

    자리에 착석하면 바로 설명을 해주십니다. QR코드를 찍고 메뉴를 주문하라고 말입니다.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메뉴판으로 이동하게 되고 주문까지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 번호별로 QR코드가 다르니 QR만 바로 찍는다면 주문을 따로 하셔도 되고 몰아서 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계산은 나갈 때 별도로 진행되니 주문자와 계산자가 달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주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말이 안 통해도 편안하게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깔끔한 유부 우동입니다.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고기카레우동입니다. 소바와 고민이 되었지만, 우동을 많이 드시니 다들 우동으로 대동단결!! 밥에는 간장이 살짝 들어간듯했고, 쌉쌀한 듯 삼삼한 맛이었습니다. 신기하게 계속 먹게 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면을 다 먹고 밥이랑 같이 먹기 좋은 메뉴였습니다. 따뜻한 국물이다 보니 여름에는 다 먹고 나면 더울 수 있습니다.

    고기 냉우동입니다. 냉우동이다보니 면이 더욱 더 탱글탱글했습니다. 간도 좋고 고기도 맛있고, 와사비까지 더해서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우동 면이 두꺼운데 불지도 않고 안 익지도 않고, 참 딱 좋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냉우동은 밥이 있는 세트보다는 냉우동 단품을 먹고 추가 메뉴를 먹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양이 넉넉한 편은 아니라서 단품만 먹으면 배가 덜 찬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신기했던 점은 서빙해 주시는 분이 반찬이 제 앞쪽으로 오게 주셨습니다. 먹을 때는 면이 제 앞쪽으로 오도록 먹었습니다만 일본 문화인지 궁금했습니다.

    청수사 근처는 산넨자카와 닌넨자카가 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정말 많습니다. 유명한 밥집들은 일찍부터 줄을 서기 때문에 점심 식사를 청수사 근처에서 하신다면 조금 이른 점심을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늦은 점심을 하시다가 정말 늦게 드실 수 있습니다. ^^;; 

     

    그럼 든든하게 드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면서 또 만나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