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 속초 여행 추천지! 속초아이 대관람차 철거전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육지 2024. 1. 25. 23:15

    안녕하세요. 구루밍짱입니다. 얼마 전 2박3일로 겨울 속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날씨는 추웠지만, 행복한 추억이 많이 생겼습니다. 겨울 속초여행 추천지로 여러곳이 있는데 그중에 속초아이 대관람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속초아이 대관람차는 국내에 유일하게 해변에 있는 대관람차입니다. 아파트 22층 높이라서 꽤 높은 높이에서 속초 해변과 시내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철거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은 편이었지만, 그래도 한 번쯤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 속초 여행의 묘미는 바로 눈 쌓인 풍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설악산 북쪽에 있는 명승지로 무려 4km에 이르는 거대한 봉우리가 6개나 있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설악산 산맥과 조금 다른 형태를 띠고 있으므로 알아보기 쉽습니다. 그만큼 웅장합니다. 저는 울산 바위라고 해서 울산에서 날아온 바위라고 생각했는데 아주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에 기이한 봉우리가 울타리를 설치한 것과 같다고 하여 울산이라는 명칭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울산 지역과 아무 상관이 없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겨울 속초여행 추천지 속초 아이에 달려가 볼까요?
    네이버 예약을 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패키지로 묶여 있어 있고, 시간제한도 있습니다. 꼭 미리 찾아보셔서 일정을 맞추시거나 현장 발권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속초 아이만 사용하실 경우 네이버 예약은 11시만 가능합니다. 저희 출발 시각이 이미 11시가 넘었기 때문에 예약 자체는 마감했고, 현장 발권을 하였습니다. 저희가 발권한 시간은 오후 두 시 반 경으로 줄을 많이 서지는 않았습니다. 한 열 명 미만이었습니다. 아마도 시간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조금 특별함을 원하신다면 일몰 시각에 맞춰 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줄 서는 시간을 딱 맞출 수 없어 일몰 시각을 도전하여도 맞추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속초 아이 대관람차 입장권을 발급받았습니다. 성인기준으로 1인당 12,000원 / 만 7세 미만 소인과 속초주민은 6,000원 / 영유아 무료입장입니다. 20명 이상은 9,000원인데 단체로 보러 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입장권이 놀이동산과 비슷할 줄 알았는데…15분 타는 거라고 그냥 영수증이 나와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아무리 짧은 시간이라도 오래 기다리는데 조금만 더 신경을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권과 같이 준 것은 속초 샌드 할인권 티켓입니다. 저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결제는 빠르게 하였지만, 속초 아이 대관람차를 타려 대기 하는 길은 많이 길었습니다. 그래도 대관람차 한대당 2~6인이 탈 수 있고, 총 36대의 관람차가 있습니다. 모두 6명이 탄다면 216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생각보다 줄이 빠르게 회전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람차는 1대당 일행별로 인원을 나눠주는 게 매력적이었습니다. 놀이동산에 두 명이 가면 모르는 사람들과 같이 타는 경우가 있으므로 줄 서면서 몇 명씩 태우는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15분!!! 길면 길 수도 있고 짧으면 짧을 수 있겠지만, 적당히 풍경보고 즐기기에 적당한 빠르기 같았습니다. 너무 길어도 지루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원형으로 생긴 대관람차가 예쁘긴 했습니다. 색깔별로 예쁜 투명 구슬 같은 느낌이랄까? ㅎㅎㅎ 다양한 색상이 있지만, 색상을 고를 수 없다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차례대로 타야 합니다. 그게 공중도덕이겠지요! 저희는 빨간색이 선택되었습니다.
     
     

     

    다행히 바닥이 투명하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바닥까지 투명이었다면 너무 무서웠을 것 같습니다. 어릴 때는 놀이기구도 엄청나게 잘 타고 그랬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겁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움직임이 빠르지 않기 때문에 서서 관람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저희는 겁이 조금 나서 얌전히 앉아서 구경했습니다.
    내부는 꽤 깔끔했고 좌석도 폭신폭신한 편이었습니다. 작은 테이블이 있어 약간 기댈 수 있었습니다.

     


    속초 아이 대관람차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높이가 높아서 그런지 꽤 시원하게 속초 해수욕장과 시내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22년 3월에 개장을 했기 때문에 설치된 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설 내부들이 대부분 깨끗합니다. 아침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행합니다. 토요일만 9시까지 운행을 합니다. 야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저녁시간을 노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키지로 이용하시면 줄을 안서고 프리패스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패키지는 속초 아이 대관람차와 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를 함께 이용하는 것으로 성인 기준 17,000원입니다. 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는 2층 부터 4층까지 테마로 이루어진 전시장입니다. 사진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스티커 사진이나 인형뽑기 등이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에 가신다면, 속초 여행을 하신다면, 겨울이라 추운게 걱정이시라면,
    속초 아이 대관람차를 이용해보십시오. 물론 기다리는 동안은 야외라서 추우실 수 있지만, 관람차를 타시면 바람을 막아주니까 조금은 덜 춥습니다. 그리고 넓은 풍경을 보며 막혔던 마음을 뻥 뚫어보십시오!! 느긋한 15분을 즐겨보십시오. 철거를 해야한다고 해서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 전에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이야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안뇽!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