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월카페 소길별하 비올때가볼만한곳 / 제주소품샵 / 예약 후기
    여행/제주 2025. 4. 3. 21:55

    안녕하세요. 구루밍짱입니다.

     

    여행에서 예쁜 카페를 찾는 걸 넘어, 특별한 감성과 이야기를 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소길별하 애월카페는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가 실제로 살았던 집이자, 효리네 민박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지금은 제주 감성이 가득한 카페와 소품샵으로 새롭게 태어났어요. 예약제로 운영되는 이곳은 애월 근처에 있어 여행 일정에 넣기에도 참 좋아요. 그럼 함께 구경을 해볼까요?

     

    소길별하

     

    방문 전 예약 꼭 기억해 주세요. 소길별하는 네이버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곳이에요. 방문 전에 미리 예약하셔야 하고, 인기가 많아 빠르게 예약이 마감될 수 있으니 제주 여행을 계획할 때 미리 체크해 보세요. 현장 워크인도 가능하긴 하니 

    제주시 애월읍 소길남길 34-37 / 대문개방은 11시 55분이며 이전 시간 공간 재정비로 출입이 불가합니다. 마을 도로에서 소길별하까지 들어오는 길이 다소 좁고 주차 공간이 넓지 않아서, 조금 여유롭게 도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영업시간은 12:00 ~ 17:00 이고 매주 수요일 휴무예요. 자세한 운영 시간과 예약 정보는 소길별하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소길별하 인스타그램 ▶

     

    소길별하 예약하기 ▶

     

     딸기  홍차 만들기 티 클래스를 운영했었는데 4월 5일 이후에는 날짜 예약이 안돼요. 시즌별로 새로운 것들이 나오고 있으니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길별하는 소길리의 평안함이 담겨있어요. 
    제주스러운 분위기가 정말 매력적인 곳이에요. 처음 방문했을땐,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놀랐어요. 전체 대지 평수는 넓은 것 같은데, 건물이 너무 아기자기한 느낌이었어요. 내가 방송에서 볼 때 이렇게 작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이효리와 이상순 둘만 사는 집이라서 이렇게 작게 지은 걸까? 욕심이 정말 없었던 걸까? 집안에 구조도 아기자기해서 놀랐어요. 그리고 다시 효리네 민박을 보니, 작아 보이더라고요. 정말, 딱 화면에 나온 그만큼, 꽉 차게 찍은 거였어요. 

     

     

     

    오른쪽 건물은 소품들이 가득한 소품샵이었고, 왼쪽에 있는 건물은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였어요. 어느쪽을 먼저 즐기던 상관이 없지요 ^^ 소길별하는 자연스러운 감성을 담을 수 있는 사진 명소니깐요. 특별한 포토존이 따로 없어도 충분히 감성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방문한 사람들은 저마다 사진 찍기에 바쁜 분도 있고, 여유롭게 쉬는 분들도 있었어요. 마당 의자에 앉아 제주 바람을 느끼며 사진을 찍거나, 나무 아래에서 햇살과 함께 멋진 순간을 담아보세요. 취향에 맞게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니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보아요. 

     

     

    돌담과 푸르른 나무, 따뜻한 햇살까지. 곳곳에 남아있는 이효리의 흔적이 이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것 같았어요. 효리네 민박에서 보았던 따뜻한 감성을 여기저기 묻어있는 것 같았거든요. 따뜻한 감성으로 채워진 메뉴와 분위기 카페 내부는 나무로 꾸며져 자연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있었고, 빈티지한 가구와 귀여운 소품들이 곳곳에 있어 편안하게 머무르기 좋답니다.

     

     

    소길별하 소품샵

     

    정말 다양한 소품들이 가득했어요. 1층과 2층 복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고, 화장실은 2층에 마련되어 있었어요. 소품 하나하나 깔끔하면서도 예뻤어요. 마음에 드는 소품들은 방문하면 나눠주는 리스트에 체크를 하고 나중에 한 번에 결제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잠들어 있는 고양이도 귀여웠는데, 너무 푹 잠들어서 한편으로 아쉽기도 했어요. 얼굴 보고 싶었다고!!! 

     

    다양한 소품들을 소길별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니, 방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소길별하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감성 넘치는 소품샵 둘러보기 카페 한쪽에는 소길별하만의 감성을 담은 소품샵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효리 스타일의 아이템부터 제주 감성이 느껴지는 소품까지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답니다. 엽서, 머그컵, 작은 소품까지 하나쯤 소장하거나 선물로 주기에도 좋아요!

     

    소길별하 커피숍

     

     기본적인 커피 외에도 다양한 티와 제주 감귤을 활용한 특별한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어요. 제가 갔을때 메뉴는 감귤 과즐이었어요. 예약금액이 있기 때문에 차와 과즐은 무료로 제공되었어요. 

     

     

    소길별하는 애월과 가까워 협재해수욕장이나 곽지해변 등 다른 여행지와 함께 방문하기 좋아요.  소길별하만의 특별한 매력 제주에 멋진 카페가 참 많지만, 소길별하가 특별한 이유는 이효리의 감성과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이에요. 이곳을 찾으시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핫한 아이템들도 만나보시고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요! 

     

    애월 랜디스 도넛 구경가기 ▶

     

    이효리가 다녀간 금오름 구경가기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