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취생 꿀템 미니빅 푸시미니+ 스마트라이프 아이템 소개
    꿀정보 2024. 3. 17. 14:47

     안녕하세요. 구루밍짱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자취생 꿀템인 미니빅 푸시미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수많은 자취생 꿀템 중 미니빅 푸시미니를 고른 이유는 스마트 라이프를 이뤄줬기 때문입니다. 3만 원의 투자로 삶이 아주 윤택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귀찮아하는 버릇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미니 허브를 추가로 구매하시면 집이 아닌 공간에서도 마음껏 미니빅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저는 허브를 구매하지 않았고, 알람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꺼지고 켜지도록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편한 것은 아침에 일어나서 불을 켜기 위해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것과 자려고 누웠을 때 불을 끄려고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집 스위치 위치가 안 좋아서 전등불을 켜고 끄는 게 어려웠는데, 매번 불편하게 하던 일을 알아서 해주니까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어플에 들어가서 조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누워서 클릭 몇 번으로 된다는 사실도 아주 좋습니다. 그럼 자취생 꿀템 미니빅 푸시미니의 언박싱부터 출발해보겠습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미니빅 푸시미니를 초기화시켜줄 버튼, 푸시미니, 충전 잭, 3M 양면테이프와 양면테이프를 붙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치대가 있습니다. 처음엔 기계 뒤에 양면 테이프를 붙인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지저분해질 것 같은데 어쩌나 했는데 양면테이프와 푸시미니를 연결해주는 게 있어서 충전할 때는 거치대에서 분리하면 되니 재설치를 해야 하는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기는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되는 작은 크기입니다. 
     
     

     
    이제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해야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주세요. 미니빅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뜹니다. 다운 받은 후 어플을 실행하면 대시보드란에 디바이스 추가 버튼이 뜹니다. 추가버튼을 누루면 자동으로 주변 디자이스플 블루투스 연결로 찾습니다. 푸시미니를 누르시면 연동이 시작됩니다. 설명대로 상자에 동봉된 리셋핀으로 초기화를 진행하였습니다.
     

     
     브라켓이 스위치 영역에 넘어가지 않도록 스위치 위쪽에 부착했습니다. 저는 3개 버튼 중에 윗쪽에 위치한 버튼에 설치를 해주기 위해 윗쪽에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 위치에 따라 미니빅이 잘 안 붙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약간 측면에서 촬영하긴 했지만, 가운데를 잘 맞춰서 붙여주세요. 저는 위쪽에 붙이다 보니 로고가 거꾸로 되었습니다. 하지만 작동하는 데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On/Off 버튼을 누르면 푸시미니가 띠잉~파팍 하는 소리와 함께 스위치가 설정한 방향으로 눌려서 불이 꺼지거나 켜집니다. 아무래도 버튼을 눌러서 작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깜짝 놀라기도 했지만, 이제는 적응되어 괜찮습니다.
     
     
     

     
    푸시미니의 작동을 설정하시려면 디바이스 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미니푸시를 누르시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설정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거꾸로 설치하셨다면 사진에 나온 것처럼 방향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기본값은 오른쪽으로 되어 있는데 거꾸로 붙이다보니 On/Off가 반대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푸시미니를 사용하지 않아도 손으로 작동을 원하시면 터치동작활성화 버튼을 켜주세요. 그럼 푸시미니를 살짝 터치해주면 현 상태의 반대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배터리 잔량 알림을 해 두면 배터리를 충전해야 할 때 알려줍니다. 미니빅 어플에서 남은 충전 잔량을 수시로 확인해볼 수 있으니 선택사항입니다. 약 한 달 동안 사용을 하였는데 9% 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한 번 완충하신 후 사용하시면 충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설정은 알람 설정입니다. 미니푸시를 누르시면 부가기능에 타이머가 있습니다. 타이머를 설정해주셨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타이머 목록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이 타이머 설정입니다. 특정시간과 반복인지 일회용인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반복은 요일을 정하실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일정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ON/Off를 설정하시면 타이머 설정이 완료됩니다. 정해놓은 시간에 설정 값에 맞춰 작동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시간에 On을 설정해주시면 불이 정해진 시간에 켜지기 때문에 잠에서 깨어나기 조금 수월해집니다. 자기 전에 미리 불을 끄고 누운다고 바로 잠이 드는게 아니죠. 그래서 끄적끄적 핸드폰을 하다 보면 깜깜한 밤에 핸드픈을 하느라 눈에 무리가 갑니다. 불을 켜고 누워서 졸릴 때 어플로 싹 불을 끄고 핸드폰도 그만 하신다면 눈에도 더욱 좋겠습니다. 저는 그마저도 불편해서 잠에 드는 시간에 알람을 맞춰놓았습니다. 더 늦게 자지 않기 위한 생활방식을 유지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하루 일정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한 라이프~~~ 미니푸시로 함께 해보십시오! 시중에는 비슷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심이 많이 가신다면 다른 것들도 비교해보시고 정해보세요! 
     
     

    참고로 설지가 가능한 스위치와 가능하지 않은 스위치 유형입니다. 확인하셔서 꼭 조건에 맞는 상황일 때 구매를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불을 끄는 용도 외에 환풍기 버튼에 설정하여 자동 환풍을 시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루에 정해놓은 시간에 잠깐씩 환풍을 하여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입니다. 화장실이나 베란다, 세탁실이 습하신 분들에게 유용하다고 합니다. 
     
    그럼 자취생 꿀템들도 잘 사용해보고 가지고 오겠습니다. 다음 이야기에서 만나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